충주시 택견마을 혹부리 영감 특별기획공연 개최

아동극 넌버벌형식, 해학·골계미·익살 지역예술인 적극참여

강승일

2025-07-15 08:44:13




충주시 택견마을 혹부리 영감 특별기획공연 개최



[세종타임즈] 충주시가 주최하고 충주시립택견원이 주관하는 특별기획공연 ‘택견마을 혹부리 영감’ 이 충주시문화회관에서 23일과 24일 이틀간 전석 무료로 개최된다.

이번 공연에는 택견 비보잉 그룹 ‘트레블러 크루’, 성악가 박경환, 재담꾼 충주예총 국악협회 이미정 부지부장, 충주어린이 택견단 등 지역예술인들이 함께 참여한다.

공연 내용은 ‘혹부리 영감’ 설화를 모티브로 택견 마을에 노래 영감과 택견 영감이 택견을 주제로 설화를 재해석하는 것으로 구성됐다.

공연은 언어 없이 동작, 표정, 소리 등을 활용해 이야기를 전달하는 비언어 아동극이며 총 9막으로 구성되어 익살꾼의 해학과 재담을 가미해 이해를 돕고 풍성함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 예매는 22일까지 충주시 문화회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공연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택견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공연은 세계문화유산인 택견을 전래동화인 ‘혹부리 영감’을 접목해 만든 아동극 초연이다”며 “휴가철을 맞이해 많은 가족분이 오셔서 관람하시길 바라며 특별한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2011년 충주시립택견단을 창단해 택견의 전승과 보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충주가 택견의 중심도시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고 택견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