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주민주도형 장터 ‘온주시장’ 으로 지역공동체 활성화

‘온양6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추진

강승일

2025-07-15 07:58:28




아산시, 주민주도형 장터 ‘온주시장’ 으로 지역공동체 활성화



[세종타임즈] 아산시는 2025년 아산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선정된 ‘온양6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가 주민주도형 장터 ‘온주 시장’ 운영으로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주민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하는 소규모 도시재생 활동에 관한 지원사업으로 ‘온양6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는 지역 주민이 직접 기른 농작물과 수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주민주도형 장터 ‘온주 시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주민협의체가 기획 단계부터 주도적으로 참여해 정기적인 장터를 운영함으로써 단순한 경제활동을 넘어 도시농업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고 주민 간의 신뢰와 연대를 회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온양6동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관계자는 “온주 시장은 단순한 장터를 넘어 이웃 간 관계를 회복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소중한 자리”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함께 기획하고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겠다”고 전했다.

김창환 아산시 미래도시관리과장은 “온주 시장은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한 도시재생 활동으로 주민 참여의 의미를 되새기는 좋은 사례”며 “앞으로도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 활동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