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RISE사업단, ‘충남 RISE 늘봄고도화’ 2권역 강사 연수 성료

강승일

2025-07-14 14:42:24

 

 

 

국립공주대 RISE사업단, ‘충남 RISE 늘봄고도화’ 2권역 강사 연수 성료

 

[세종타임즈] 국립공주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김송자)은 최근 대학본부 국제회의실과 사범관에서 ‘충청남도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늘봄학교 고도화’ 사업의 일환으로 2권역(당진, 예산, 서산, 태안, 홍성) 소속 늘봄강사 및 예비강사를 대상으로 한 강사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강사들의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RISE 컨소시엄 대학 명의의 공식 강사로 위촉함으로써 소속감을 부여하고 책임감 있는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늘봄학교 운영 방향 공유 ▶강의 역량 개발 ▶강사 간 네트워크 구축 등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어 현장의 호응을 얻었다.

 

연수를 총괄한 이혁진 늘봄고도화센터장은 “2권역 컨소시엄이 충남형 늘봄학교 고도화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참여 대학과 긴밀히 협력하겠다”며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국립공주대학교 RISE사업단은 앞으로도 충남 지역 교육 생태계의 질적 성장을 위한 연수 및 협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