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2026년도 과수원예·식량작물·축수산분야 지원사업 수요조사 실시

강승일

2025-07-14 07:13:06




영동군, 2026년도 과수원예·식량작물·축수산분야 지원사업 수요조사 실시



[세종타임즈] 영동군은‘2026년도 과수원예, 식량작물 분야 지원사업 및 축·수산 진흥사업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과수원예, 식량작물 분야 수요조사 기간은 7월 14일부터 8월 8일까지이며 축·수산 분야는 8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신청은 △농업시설물, 축·수산시설, 기자재의 경우 농지 또는 축사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농기계는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하면 된다.

이번 수요조사는 영동군에 주소를 둔 과수원예 및 식량작물 재배 농업인, 축·수산 농가를 대상으로 하며 조사 품목은 과수원예분야와 식량작물분야, 축·수산분야이다.

또한 이번 조사는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존 사업 외에도 농가가 필요로 하는 시설·장비·농기계 등을 총망라해 함께 조사한다.

다만, FTA 과수고품질시설 현대화사업의 경우 올해 10월경 지역농협을 통해 별도 신청접수 할 예정이며 비료 및 농약을 비롯한 소모성 자재 등은 이번 조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영동군은 접수된 수요 결과를 2026년도 사업성 검토 및 예산 계획에 반영함으로써, 농업 경쟁력 제고를 통해‘영동군 농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고 ‘앞서가는 미래농업’ 이라는 군정 방향과의 연계에도 힘을 실을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