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길에 만나는 지역의 선물, 제천 ‘한방&농특산물 종합 판매센터’1호점 개장

지역경제 활성화 및 농가소득 증대 기대

강승일

2025-07-10 08:28:08




여행길에 만나는 지역의 선물, 제천 ‘한방&농특산물 종합 판매센터’1호점 개장



[세종타임즈] 제천시가 오는 12일 청풍면 만남의 광장 내 청풍관광안내소 1층에서 ‘한방&농특산물 판매센터 1호점’ 개장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 1호점 개장을 시작으로 제천시는 주요 관광지에 한방&농특산물 판매센터를 추가로 설치해 제천의 우수 약초와 농특산물, 가공품을 전시·홍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제천을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1호점은 연면적 223.6㎡ 규모로 매장 내에는 모유수유실과 휴식공간 등 편의시설을 갖췄다.

판매센터는 위탁 운영자 모집을 통해 선정된 제천로컬푸드협동조합이 관리·운영하며 원가 수준의 판매 전략을 도입해 방문객들이 지역 농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인근 주요 숙박시설 및 관광시설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관광과 농업이 결합된 새로운 유통 플랫폼 마련으로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판로를 넓히고 관광산업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방&농특산물 판매센터가 지역 농가의 안정적 판매처이자 제천 농특산물 홍보 창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 자원을 연계한 경제 활성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