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은 제천한방천연물클러스터 기업회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2일 제천 천연물지식산업센터와 충북테크노파크 천연물산업관 시설 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견학은 최근 준공된 제천 천연물지식산업센터와 최신장비를 갖춘 천연물산업관 현장을 방문함으로써 기업의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과 시설활용을 통한 신제품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견학은 △천연물지식산업센터 소개 △센터 입주공간 둘러보기 △천연물산업관 내 장비 활용 방안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기업체 대표는 “제천의 천연물산업이 크게 발전했다는 것을 느꼈다 이번에 접한 장비들이 우리 기업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지 고민해 보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명현 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내 한방·천연물 산업이 실질적으로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음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며 “앞으로도 장비활용을 통해 고부가가치 제품개발이 활발해지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들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단은 앞으로도 클러스터 기업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지역 천연물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기업들의 신제품 개발 및 수익 증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