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기본이 단단한 유치원 운영 내실화 지원

공·사립유치원 55개원 대상 교육과정 및 방과후과정 현장 지도·점검

염철민

2025-06-30 16:56:22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기본이 단단한 유치원 운영 내실화 지원



[세종타임즈]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관내 공·사립 유치원을 대상으로 5월부터 7월 중순까지 교육과정 및 방과후 과정 현장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지도·점검은 유치원 55개원을 대상으로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는 방과후 과정, 학부모 수요에 기반한 소통 등에 관한 주요 내용을 파악하고 미비한 사항에 관해 지원해 유치원 운영의 공공성 및 책무성을 제고하고 아울러 다양한 현장의 어려움과 의견을 청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특별히, 이번 현장 방문은 교육지원청 주관 컨설팅 장학과 연계해 지도·점검 유치원 중 희망 기관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운영계획 수립, 교무학사, 유아 성행동, 아동학대 예방 및 민원 대응 등 현장의 요청 내용을 반영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유치원이 직면한 다양한 과제에 대해 보다 집중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교육지원청과 유치원이 함께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해 나가는 데에 그 의의가 크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양수조 교육장은“유치원은 유아가 처음으로 만나는 학교인 만큼, 이번 지도·점검이 교육과정 및 방과후 과정 운영의 탄탄한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되어 유아들의 놀이와 배움이 더욱 활짝 꽃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인 맞춤형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