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연양초 교육가족 자전거 축제 성료

기후 위기 대응과 가족 유대 탄탄히 다져

이정욱 기자

2025-05-26 10:30:00




제5회 연양초 교육가족 자전거 축제 성료



[세종타임즈] 연양초등학교는 지난 24일 전교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가족 약 3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5회 교육가족 자전거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학생과 보호자가 함께 자전거 축제를 즐기며 심신을 단련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이는 데 큰 의미를 두었다.

특히 학생들에게 자전거를 타기 습관을 통해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교육적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참가자들은 연양초를 출발해 체력 수준에 따라 △이응다리 왕복 △합강정 왕복 △부강 금병로 다리 왕복 세 가지 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완주했다.

행사에 앞서 자전거 점검, 안전 수칙 안내, 준비 운동이 이뤄졌으며 모든 참가자는 헬멧 착용 등 안전 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했다.

올해 축제는 2년 전보다 참가 인원이 세 배 가까이 늘어나 지역사회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실감케 했다.

참가자들에게는 손수건 사용을 권장하는 취지로 ‘걸이용 손수건’ 이 기념품으로 제공되어 친환경 생활 실천의 의미도 더했다.

정원식 교장은 “자전거는 단순한 운동이나 이동 수단을 넘어, 환경을 생각하는 삶의 태도를 기를 수 있는 좋은 매개”며 “세종시청에 시민참여예산제를 통해 세종시 전체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자전거 축제를 제안해 둔 만큼, 지역사회의 꾸준한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