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아산교육지원청 청렴동아리 ‘청심’은 온양중앙초등학교 청렴동아리와 연계해 온양중앙초등학교에서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2025년 5월 20 오전, 아산교육지원청 청렴동아리 ‘청심’과 온양중앙초등학교 학부모청렴동아리, 전교학생회는 아침 등굣길에 맞춰 학생과 보호자를 대상으로‘청렴다짐·교통안전’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 캠페인에서는 ‘아름다운 당신의 청렴, 산뜻한 청렴한 실천, 아산교육지원청이 함께 한다’라는 청렴 슬로건이 새겨진 청렴 부채를 나눠주며 청렴정책을 홍보하고 청렴문화를 전파했으며 캠페인을 통해 보호자들의 호응을 유도해 교육가족의 청렴의지를 확고히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청렴캠페인에 참여한 청렴동아리 회원은 “아산교육지원청과 학교의 청렴의지를 보호자들과 공유하며 외부에 전파하고 교통안전의 중요성에 대해 환기하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석현 교장은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청렴 캠페인을 통해 우리 학교로부터 시작한 청렴의지가 지역사회 전파에 기여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 활동과 교육을 통해 온양중앙초등학교의 청렴 의지를 널리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심’은 아산교육지원청과 아산지역 교육기관 공무원으로 구성된 청렴동아리로 아산교육의 ‘청렴하고 적극적인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