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공공재정환수제도 교육 및 컨설팅 실시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제도 운영 내실화 도모

강승일

2025-05-22 08:19:59




충청북도청전경(사진=충청북도청)



[세종타임즈] 충북도는 2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 및 시군, 충북개발공사 공직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 공공재정환수관리과를 초청해 2025년도 공공재정환수제도 교육 및 컨설팅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공재정환수제도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운영 역량 강화를 통해 공공자금의 누수 방지와 청렴한 행정 실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강의는 국민권익위원회 공공재정환수관리과 최현민 사무관이 맡아 공공재정환수제도 운영 전반과 관련 법령 및 주요사례를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교육을 마친 뒤 곧바로 실시된 컨설팅에는 충북도 및 시군, 충북개발공사 감사부서에서 근무하고 있는 제도 운영 담당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충북도 김주회 감사관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장차철 공공재정환수관리과장이 직접 주재했다.

컨설팅에서는 △2024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중 공공재정환수제도 관련 지표의 미흡사항 △2025년도 지표 설명 △제도 이행실태 점검에 따른 협조 요청 △질의응답 및 애로사항 청취 등 실무 중심의 논의가 이루어졌다.

김주회 충북도 감사관은 “이번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충북도 공공재정환수제도의 체계적 운영 기반을 강화하고 지난해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미흡했던 지표와 관련해 개선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면서 “우리 도는 관련 평가지표의 개선을 위한 실효성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 주력할 계획으로 국민권익위원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