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소방서, ‘불조심 어린이마당’ 참가 학급 모집… 자율학습 통해 안전의식 함양

초등 4~5학년 대상 전국 퀴즈대회… 교육부장관상·상금 등 풍성한 시상 마련

강승일

2025-05-21 16:22:34

 

 

 

 

[세종타임즈] 공주소방서는 전국 초등학교 4~5학년 학급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제25회 불조심 어린이마당’ 퀴즈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소방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가 공동 주최하며, 어린이들이 ‘불조심 길라잡이’ 교재를 활용한 자율학습을 통해 화재 예방 지식과 안전습관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학습과 평가가 병행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의 안전의식 제고와 생활 속 실천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참가 학급은 오는 7월 14일부터 9월 8일까지 자율학습을 실시한 뒤, 시·도 예선을 거쳐 9월 25일 본선 평가를 통해 전국 19개 우수 학급이 선발된다.

 

대상 수상 학급에는 교육부장관상과 함께 상금 200만 원, 도서·산간지역 우수 학급에는 특별상이 주어지는 등 풍성한 혜택도 마련돼 있다.

 

참가 신청은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www.kfpa.or.kr)를 통해 내달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공주소방서 안전문화팀(☎855-0232)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송희경 공주소방서장은 “이번 대회는 미래의 안전 문화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이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배우고 직접 실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학급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