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충북형 가치봄 어린이집 공모사업’ 발대식

‘다나음 더나음’· ‘가치있는 우리’ 두 그룹 출범.어린이집과 유치원 보육 및 교육 공동체 구성

강승일

2025-05-21 07:46:22




충주시청사전경(사진=충주시)



[세종타임즈] 충주시는 2025년 충북형 가치봄 어린이집 공모사업에 선정된 ‘다나음 더나음’, ‘가치있는 우리’ 두 그룹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스승의 날을 맞아 열린 ‘힐링의 날’ 행사와 연계해, 보육 현장에서 애쓰는 교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기관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가치봄어린이집’ 사업은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보육 및 교육공동체를 구성해서 기관 간 공유·나눔·상생 협력을 통해 운영 효율화와 보육 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다나음 더나음’ 그룹에는 △국공립은빛 △국공립산들 △은동 △우주 △애플아이 어린이집과 금가초병설유치원이 참여하고 있다.

‘가치있는 우리’ 그룹에는 △남충주 △국공립용산 △별사랑 △초롱 △탄금 △충주시청직장 어린이집과 충주성남초병설유치원이 함께 한다.

행사에 참석한 한 보육교사는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서로의 고민을 나누고 함께 응원할 수 있어 큰 힘이 됐다”며 “모든 영유아가 존중받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주시 관계자는 “가치봄 어린이집 사업은 기관 간 경계를 허물고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보육공동체를 만드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충주시는 보육의 공공성과 품질 향상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