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나루마을2단지, 영남 산불피해 성금 전달… “입주민 마음 모았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통해 전액 기탁… 복구·이재민 지원에 사용 예정

이정욱 기자

2025-05-19 15:49:20

 

 

 

 

[세종타임즈]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16일, 세종시 새나루마을2단지에서 ‘2025 영남지역 산불피해 지원 성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새나루마을2단지 입주자대표 윤대하 회장, 노은이 관리소장, 세종모금회 이희정 사무처장이 참석해, 성금 마련의 취지와 향후 지원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금은 새나루마을2단지 입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모금 캠페인을 통해 조성됐으며, 전액을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해 기탁했다.

윤대하 입주자대표 회장은 “예상치 못한 대형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이재민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입주민들과 함께 성금을 모았다”며, “조속한 일상 회복을 바라는 진심이 모여 많은 분들이 기꺼이 동참해 주셨다”고 말했다.

노은이 관리소장도 “산불로 인해 많은 것을 잃은 이재민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연대에 입주민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세종모금회 이희정 사무처장은 “산불 피해 주민들을 위한 정성 어린 성금을 전달해 주신 새나루마을2단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성금은 이재민들의 보금자리 복구와 일상 회복을 위해 기부자들의 마음을 담아 정성껏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나루마을2단지는 평소에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동체 문화를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지난 3월에는 3·1절을 기념해 태극기 게양 운동을 펼치는 등 올바른 역사 인식과 지역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