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가정의 달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가족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세종”

이응다리 남측광장서 800여 명 참여… 표창 수여·다채로운 문화행사 진행

이정욱 기자

2025-05-18 07:00:54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7일 이응다리 남측광장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시민과 함께하는 가정의 달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세종시가족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가족, 함께 만드는 행복’을 주제로 마련됐으며, 시민 800여 명이 참여해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오후 4시부터 본격 시작돼 ▶‘가족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세종’ 표어 제창 ▶가정의 달 비전 선포 ▶가족 실천 약속 선언 등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가족 곁에서 든든한 힘이 되겠습니다”, “모든 가족을 존중하는 따뜻한 세종을 만들겠습니다” 등의 구호를 함께 외치며 가족 사랑 실천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사회에 귀감이 된 8가정에 모범부부상을, 가족복지 유공자 3명과 1개 기관에는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응다리 일원에서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걷기 행사, 버블쇼, 풍선아트, 장애인 인식개선팀의 악기 연주, 세종직장인밴드 ‘선라이즈’의 공연 등이 펼쳐져 시민들의 발길을 끌었다. 특히 (사)세종YWCA를 비롯한 여러 기관이 참여한 체험 부스도 큰 호응을 얻었다.

 

하미용 세종시가족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웃고, 서로를 이해하며 추억을 쌓는 따뜻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세종시 모든 가족의 행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시장은 “가족은 누구에게나 가장 든든한 울타리이며, 가정이 주는 행복은 그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가치”라며 “가정의 달뿐만 아니라, 매일매일이 가족과의 특별한 날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