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세종, 담배와 마약은 NO

학교와 교육청이 함께하는 등굣길 흡연·마약 예방 홍보 운동

이정욱 기자

2025-05-15 09:01:26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5월 7일부터 5월 15일까지 학교와 교육청이 함께하는 등굣길 흡연·마약류 예방 홍보 운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 운동은 제38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관내 마약 근절과 금연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홍보 운동은 지난 7일에 고운중학교에서 처음 진행됐으며 양지중, 한솔고를 거쳐 15일에는 새롬중에서 진행됐다.

이번 홍보 운동에는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학생, 교사, 세종시교육청 직원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해 흡연·마약류 예방 손 팻말을 들고 구호를 외치며 금연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학생들의 등굣길 아침을 활기찬 분위기로 가득 채웠다.

최교진 교육감은 “담배와 마약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학교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전체의 흡연·마약류 차단 분위기 조성이 필요하다“라며 ”우리 세종시의 학생들이 담배·마약 등 유해물질에 노출되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금연 분위기 확산을 위해 이번 홍보 운동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금연분위기 조성을 위해 버스 광고를 할 예정이다.

또한 금연 실천 학교 운영비 지원, 학교로 찾아가는 마약예방교육 지원,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금연 상담사 운영 등 금연과 마약 예방을 위해 여러 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