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재학생 위한 진로탐색 프로그램 ‘진로인사이드’ 개최

3개 캠퍼스 순회하며 맞춤형 진로 정보 제공

강승일

2025-05-13 18:55:09

 

 

 

 

[세종타임즈]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가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13일부터 ‘진로인사이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3일 천안캠퍼스를 시작으로, 14일 공주캠퍼스(마루관), 15일 예산캠퍼스(체육관)까지 3일간 각 캠퍼스를 순회하며 진행된다. 

‘진로인사이드’는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체계적인 진로·취업 목표 설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학과(전공)별 진로 로드맵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포스터존을 비롯해, 전공 맞춤형 진로 상담 부스, 입사서류용 무료 사진 촬영, 충청남도 찾아가는 일자리 버스 운영, 그리고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특히 전 학과를 아우르는 진로 로드맵과 상담 부스는 학생들이 복수전공, 부전공, 대학원 진학 등 진로 설계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윤혜려 학생처장은 “진로인사이드는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재학생들이 자신의 전공에 맞는 진로를 능동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실천형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진로취업지원실은 각 단과대학, 학과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학생들이 성공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