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한 줄 아이디어 챌린지’ 직원 아이디어 공모 추진

강승일

2025-05-08 10:33:46




청양군, ‘한 줄 아이디어 챌린지’ 직원 아이디어 공모 추진



[세종타임즈] 청양군이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오는 8월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줄 아이디어 챌린지’를 진행한다.

조직 발전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업무 방식과 경직된 조직 문화를 개선하고자 내실 있는 아이디어 발굴에 나선 것이다.

군은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직원 누구나 편하게 문제점을 제기하고 창의적인 개선 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별도의 양식이 없이 자유롭게 제출토록 했다.

또한 부서 내 자체 조직문화 개선 우수 사례도 공유함으로써 보다 긍정적이고 건강한 조직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한다.

직원들이 제출한 아이디어는 군 공무원으로 구성된 ‘PRO혁신추진단’의 심사를 거쳐 매월 2건씩 우수 제안을 선정하고 최종적으로 최우수, 우수, 장려 3건의 아이디어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아울러 우수 아이디어를 반영해 신속하게 제도와 문화를 개선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실행력 있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군 기획감사실 김선식 실장은 “이번 직원 아이디어 공모는 모든 직원이 자유롭게 목소리를 내고 그 아이디어가 실제 조직 변화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며 “모두가 존중받으며 일할 수 있는 수평적 조직 문화를 만들어 청양군이 새로운 행정 모델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Perfect △Reduce △Open의 의미를 담은 ‘행정PRO운동’을 펼치면서 조직의 실질적인 변화와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방안을 도입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