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2025년 재미있는 채소 교실’ 운영

어린이 편식 예방 및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소근육 발달·치매 예방 교육 진행

강승일

2025-04-30 10:18:47




예산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2025년 재미있는 채소 교실’ 운영



[세종타임즈] 예산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급식소 어린이와 사회복지급식소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감 놀이와 조리 실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재미있는 채소 교실’ 특화사업을 진행했다고 4월 30일 밝혔다.

‘재미있는 채소 교실’은 편식 성향이 강한 부추를 어린이들이 직접 키우고 만지며 수확하는 오감 체험 놀이를 통해 부추에 대한 거부감을 낮추고 친밀감을 높여 편식 예방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부추를 활용한 머리카락 꾸미기, 부추 요리 실습 및 시식을 통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도했다.

또한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대상 교육에서는 제철 식재료인 부추의 효능을 소개하고 부추를 활용한 미용실 놀이와 요리 실습을 통해 소근육 발달 및 치매 예방에 도움을 주는 활동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교사는 “부추를 이용한 교육이 아이들의 편식 예방에 도움이 돼 매우 좋았다”고 말했으며 사회복지시설 시설장은 “이번 교육이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특화사업을 계기로 예산군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들의 건강한 생활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