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민 가로수 돌보미’ 참여자 모집…녹색도시 조성 앞장

"시민 손으로 가꾸는 우리 동네 가로수"

강승일

2025-04-27 09:21:31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28일부터 ‘시민 가로수 돌보미’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직접 가로수를 가꾸고 관리하며 자연의 소중함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녹색도시 조성에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는 가로수 관리 교육을 이수한 후, 거주지 인근의 가로수를 맡아 ▶물 주기  ▶잡초 제거 ▶맹아 제거 및 가지치기  ▶주변 청소  ▶병해충 및 고사목 감시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참여자들은 활동 사진과 작업 내용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며 다른 돌보미들과 소통할 수 있다. 시는 SNS 활동이 활발한 참여자에게 매달 어울링 이용권을 제공하고, 연말에는 우수 참여자에게 시정 발전 유공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가로수 돌보미 신청은 각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세종시 산림자원과(044-300-4447)로 하면 된다.

 

이용우 산림자원과장은 “시민이 직접 도시 환경을 가꿔나가는 ‘가로수 돌보미’는 단순 봉사를 넘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