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꿈드림 청소년단 정책캠프, “오늘은 꿈드림 청소년당” 운영

강승일

2025-04-24 14:19:08




충남 꿈드림 청소년단 정책캠프, “오늘은 꿈드림 청소년당” 운영



[세종타임즈] 충남사회서비스원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4일~25일 ‘2025년 충청남도 꿈드림 청소년단 2차 지역회의’ 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충남 15개 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선발된 대표 청소년 22명이 참여해, 학교 밖 청소년 정책 이해와 권리 강화를 목표한 정책캠프 형식으로 진행됐다.

24일에는 △국회의사당 문화나눔 프로그램‘모든 이의 국회 동행’△국회의사당 본회의장 참관 △창경궁 물빛연화 문화체험 △한강 무지개분수 관람 등의 정책·문화체험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25일에는 △청소년 권리교육 및 권리침해사례 발굴 △정책제안 교육 △정책제안서 작성 △청와대 견학 프로그램 등을 통해 꿈드림 청소년단원들에게 민주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을 교육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꿈드림 청소년단 은 “정책캠프에 참여하면서 정치와 의회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었고 민주주의 사회에서 국민의 역할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며 “충청남도 청소년 정책기구의 일원으로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권리 증진과 정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영옥 충남사회서비스원 원장은 “이번 정책캠프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기르고 민주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권리 보장과 건강한 미래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청남도 꿈드림 청소년단 2025년에 정책제안대회 참여를 비롯해 및 학교 밖 청소년 권리 보호와 정책 반영을 위한 권리침해사례 발굴 및 정책제안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