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인산산림박물관, 윤봉길 의사 의거일 기념 순회전 개최

강승일

2025-04-18 09:30:02




영인산산림박물관, 윤봉길 의사 의거일 기념 순회전 개최



[세종타임즈] 아산시시설관리공단 영인산산림박물관은 4월 29일 윤봉길 의사 의거일을 맞아 순회전 ‘윤봉길 의사의 독립운동 이야기’를 개최한다.

본 전시는 4월 22일부터 5월 6일까지 영인산산림박물관 별관에서 운영된다.

이번 전시는 충남 지역의 세 기관인 독립기념관, 영인산산림박물관, 예산군 윤봉길의사기념관이 함께 준비한 작지만 뜻깊은 협력 전시로 윤봉길 의사의 숭고한 정신을 시민들에게 가까이 전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예산군 윤봉길의사기념관에서 개발한 전시꾸러미 ‘윤봉길의 마지막 하루’ 가 함께 구성되어 관람객들은 윤봉길 의사의 마지막 발자취를 조용히 따라가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전시와 더불어 운영되는 체험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관람객과 어린이들에게 독립운동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나도 한인애국단’ 체험에서는 선서문에 이름을 적고 포토존에서 사진을 남길 수 있으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평화의 씨앗카드 만들기’를 통해 작은 다짐을 담은 카드도 만들어볼 수 있다.

자세한 운영 일정 및 내용은 영인산산림박물관 홈페이지 내 박물관 소식 및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효섭 이사장은 “이번 전시는 지역사회 내 문화기관 간 협력을 통해 마련된 작은 전시이지만, 그 역사적 의미는 결코 작지 않다”며 “박물관이 아이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