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는 지난 13일 세종시민운동장에서 열린 ‘제20회 세종특별자치시 복사꽃 전국마라톤대회’에 참가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대회는 세종시체육회 주최·주관으로 전국에서 4,000여 명의 참가자가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 협의회는 행사장에 홍보 부스를 설치해 시민과 마라토너를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복지사업을 소개하고, 복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활동을 진행했다.
협의회는 부스를 통해 ▶세종사랑나눔푸드뱅크·마켓 ▶좋은이웃들 ▶케어뱅크 ▶지역사회봉사단 ▶사회복지자원봉사(VMS) 참여 방법 ▶복지사각지대 해소 연계사업 등 주요 사회복지 사업을 안내하고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방문객들에게는 기념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도 함께 전했다.
김부유 회장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에서 협의회의 역할과 사업을 소개할 수 있어 보람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더욱 밀접하게 소통하며 사회복지에 대한 공감과 참여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따라 설립된 법정단체로, 세종사회공헌센터, 푸드뱅크·마켓, 좋은이웃들, 케어뱅크, 사회복지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VMS) 운영 등 민·관 협력 사회서비스 네트워크(SSN)를 구축해 지역복지 증진을 선도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단체는 협의회 홈페이지(www.sjcsw.or.kr) 또는 전화(044-868-1311)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