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직원 대상 ‘신계초 공간혁신 탐방’ 실시

“창의적 교육공간 설계, 세종꿈마루 사업에 반영”

이정욱 기자

2025-04-10 15:50:37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이 공간혁신 우수사례 공유를 위해 교직원 대상 현장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시교육청은 10일, 세종꿈마루 사업을 추진 중인 교직원 30여 명이 충남 천안시 소재 신계초등학교를 방문해 공간혁신 우수사례를 살펴보는 탐방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탐방은 2024년 초등 1학년 교실 공간혁신과 읍·면 지역 특색 교육과정 중심의 세종꿈마루 사업에 참여 중인 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추진됐다. 주요 목적은 공간혁신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며 교직원들의 역량을 높이는 데 있다.

 

탐방 대상인 신계초등학교는 유연하고 개방적인 학습 공간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협업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환경을 구축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참가자들은 공간혁신 추진 과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주요 공간을 둘러보며 해설을 들었다.

 

참가자인 여울초등학교 류인숙 교감은 “신계초의 사례를 통해 협업 중심의 교육공간이 얼마나 중요한지 실감했다”며 “우리 학교에도 창의적인 학습 환경 조성을 적용할 수 있도록 고민해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주희 교육행정국장은 “공간혁신은 단순한 인테리어가 아니라 교육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변화”라며 “세종꿈마루 사업을 통해 학생 중심의 교육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총 8개 초등학교에서 세종꿈마루 공간혁신 사업을 추진 중이다. 오는 7월까지 사용자 참여 설계를 완료하고, 8월부터 실시설계 및 공사를 거쳐 겨울방학 중 공간 조성에 나설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