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서비스원, 2년 연속 ‘일터혁신 컨설팅’ 선정

체계적 직무교육 체계 구축 나서… 직무기반 조직문화 장착 목표

이정욱 기자

2025-04-09 15:08:47

 


 

 

 


[세종타임즈]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이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일터혁신 상생컨설팅’에 2년 연속 선정되며, 조직 내 직무 기반 교육 체계 확립에 박차를 가한다.

 

사회서비스원은 8일, 급변하는 행정 환경과 업무 수요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훈련과정 설계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직무 중심 조직문화 정착과 성과 기반 인사관리 강화를 목표로 2단계로 진행된다. 특히 ▶직무분석에 기반한 교육 체계 수립 ▶역량별 맞춤형 교육 도입 ▶성과 연계형 평가체계 구축 ▶능력 중심 채용도구 개발 등을 핵심 과제로 추진한다.

 

컨설팅 과정에서는 내부 직원 대상 수요조사와 외부 전문가의 자문을 병행해, 실제 조직과 업무 현장에 적용 가능한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김명희 원장은 “이번 교육훈련체계 설계는 조직 전략과 개인 역량 개발을 연결하는 중요한 인프라”라며 “직무 중심의 자기주도적 학습문화를 정착시켜 세종시 사회서비스 품질을 한층 높이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올해 하반기 시범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으로, 2026년부터 정례화된 교육 체계를 도입할 방침이다. 또한 직무 중심 문화 정착을 위해 전 직원 대상 교육을 확대하고, 교육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사후 평가 및 피드백 체계도 구축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