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소방서,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 이벤트’ 진행

시민 참여 유도해 소방안전 인식 제고

강승일

2025-04-08 11:18:00

 

 

 

 

[세종타임즈] 공주소방서가 4월 한 달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소방 안전문화 확산과 함께 시민 참여를 통해 우수업소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기존의 우수업소 지정 제도는 실질적인 혜택 부족으로 체감도가 낮다는 지적이 있었던 가운데, 공주소방서는 참여형 홍보 방식을 도입해 시민과 함께 안전 의식을 제고하는 계기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공주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공주시 내 안전관리 우수업소를 방문해 사진(1920×1080 해상도 이상) 또는 영상(mp4, avi 형식)을 촬영한 뒤, 공주소방서 인스타그램 계정(@gong_fire_119)을 태그해 업로드하면 된다.

 

대상 업소는 ▶코인잼노래방 ▶21세기노래연습장 ▶썬스크린골프존 ▶고마커피 ▶농원 ▶미연고시원 ▶스타벅스 신관점 ▶라라코스트 공주점 등 총 8곳이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는 차량용 소화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송희경 공주소방서장은 “이번 이벤트는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동시에, 안전관리 모범업소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