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5개 부문 수상

경력단절 예방·여성 취창업 활성화 성과 인정

강승일

2025-03-31 10:54:01

 

 

 

 

[세종타임즈] 국립공주대학교 평생교육원 산하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여성가족부 주관 2024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 평가에서 총 5개 부문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공주새일센터는 ▶우수 운영기관(센터장 이혁진) ▶유공자 포상(총괄팀장 연안나) ▶유공기업 부문(노랑오리농업회사법인㈜ 대표 오정수) ▶전국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선임 취업상담사 송은섭, 사례자 문미옥) 등 다방면에서 성과를 인정받으며 지역 여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여성가족부는 전국 159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운영실적 평가를 통해 상위 12개 기관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으며, 공주새일센터는 A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노랑오리농업회사법인㈜은 경력단절 여성의 채용 확대와 여성 친화적 근무환경 조성을 통해 여성의 안정적 직장 정착을 돕는 등 민관 협력의 모범 사례로 주목받았다.

 

이혁진 센터장은 “이번 수상은 공주새일센터 구성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지역사회 파트너들의 협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여성들이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공주새일센터는 ▶맞춤형 구인·구직 상담 ▶직업교육훈련 ▶새일여성인턴제 ▶집단상담 프로그램 ▶사후관리 사업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운영하며 지역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www.kongjusaeil.org) 또는 전화(041-850-6061~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