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오는 4월 5일(금)에 시행되는 ‘2025년도 제1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의 시험장소와 응시자 유의사항을 3월 21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sje.go.kr)에 공고했다.
이번 검정고시에는 총 331명이 응시를 신청했으며, 급별로는 ▶초졸 21명 ▶중졸 57명 ▶고졸 253명이다. 시험 장소는 나성중학교로 지정됐다.
시험 당일 응시자는 오전 8시 20분까지 시험실에 입실해야 하며, 신분증, 수험표, 필기도구(컴퓨터용 사인펜, 초졸은 검정 볼펜) 등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2교시 이후 과목에만 응시하는 수험생은 해당 교시 시험 시작 20분 전까지 대기실에 입실해 있다가, 시험 시작 10분 전까지 시험실로 이동하면 된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청소년증, 외국인등록증, 주민등록번호 포함 여권, 장애인등록증 등이 인정되며, 수험표를 분실한 경우에는 신분증과 응시원서 사진과 동일한 사진 1매를 지참해 시험본부에서 재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시험장 내 차량 출입이 제한되므로 대중교통이나 인근 공용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
합격자는 오는 5월 8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험 일정, 시간표, 유의사항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청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