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는 3월 19일부터 세종시 교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회계 교직원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세종학교지원본부는 출범 이후 교원을 대상으로 학교회계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실무능력 향상에 기여해왔다. 올해는 연수 대상을 기존 교원에서 학교회계 업무에 익숙하지 않은 교육공무직원까지 확대해 보다 폭넓은 지원을 제공한다.
학교회계 전담 직원들은 학교 현장에서 교직원들이 자주 궁금해하는 사항을 정리하고,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학교회계 소책자를 제작해 교직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내용은 ▶학교예산 집행방법 ▶학교회계 감사 ▶자주 묻는 질문(“학교회계 궁금해요”) 등 실무 중심 사례로 구성됐다.
이번 연수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학교별 맞춤형 일정으로 운영되며, 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진행하는 방식으로 교직원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했다.
이미자 본부장은 “학교회계 연수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실무자들이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주요 사례 공유에 중점을 두었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교직원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