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7기 세종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촉식 개최

110명의 위원 위촉…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한 민관 협력 강화

이정욱 기자

2025-03-10 17:15:04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10일 지속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과 자문 역할을 수행하는 ‘제7기 세종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세종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세종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민·관이 협력하는 기구로, ‘세종특별자치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설치·운영 및 지원 조례’에 따라 운영되고 있다.


이날 위촉식에서 최민호 시장은 제7기 위원 110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지속가능발전 기여 유공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세종시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사회·경제·환경·공동체·성평등 등 5개 분과별 22명씩 구성되었으며, 향후 2년 동안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 달성을 위한 민·관 협력 행사 참여 ▶정책 제안 및 자문 활동 ▶분과별 연구 및 실천 활동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 각 분과의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각종 민관 협력 행사에 참여하고 분과별 활동 등을 하게 된다.

 

이어진 2025년 정기총회에서는 임원 선출, 2024년 사업결과 및 결산보고 2025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에 대한 심의 등을 진행했다.

 

임원 선출을 통해 민간공동회장은 김해식 위원, 부회장에는 박영오·신우교 위원이 선출됐다.

 

김해식 신임 민간공동회장은 “세종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며 “앞으로 2년 동안 협의회 위원들과 협력해 지속가능한 도시 세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민호 시장은 “세종시는 첨단과학기술과 지속가능성을 결합한 미래도시로 발전해 나가야 한다”며, “위원님들의 다양한 의견과 지혜를 모아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속가능발전 의제를 적극 발굴하고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