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 ‘제1회 대한민국 복지의정대상’ 수상

“시민이 주신 상이라 생각… 소외 없는 복지 정책 펼칠 것” 소감 밝혀

이정욱 기자

2025-03-04 09:58:05

 

 

 

 



[세종타임즈] 임채성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이  지난 2월 28일 채널A가 주최하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보건복지부, 한국·베트남문화교류원이 후원한 ‘제1회 대한민국 복지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임 의장은 제3·4대 세종시의회 재선의원으로, 의장이 되기 전인 2022년 7월부터 2년간 행정복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아동, 복지, 문화,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저출생 시대에 맞는 출산장려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다자녀 가정 및 학생 지원 관련 조례를 제정했다.

 

이에 따라 세종시와 세종시교육청이 관련 예산을 편성해 지원을 확대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출산 장려 및 아동 복지 정책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임채성 의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을 위해 노력해온 의정활동이 인정받은 것 같아 더욱 뜻깊다”며, “시민이 주신 상이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들이 없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며 실질적인 복지 정책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처음 제정된 ‘대한민국 복지의정대상’은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복지 분야에서 두드러진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들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 것으로, 임채성 의장은 실질적인 복지 정책 추진과 지역사회 기여도를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