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충남 공주소방서는 지난 26일 공주시 신관동 소재 메가박스에서 직원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고 공직윤리를 강화하기 위한 직장교육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장교육훈련은 답답한 사무실을 벗어나 극장에서 진행되는 테마형 교육으로,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조직 내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한 건강한 직장문화 조성을 목표로 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윤리 가치관 정립과 조직 내 소통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총 120여 명의 공주소방서 직원이 참여했으며, 임용 예정인 신임 소방관 관서 실습 교육생 10명도 함께 자리해 소방 조직 문화에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청렴 실천 결의 ▶송희경 소방서장의 인사말 및 이해충돌방지 교육 ▶청렴 교육 및 공직윤리 확립 강의 ▶외부 전문가 초빙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등이 진행됐다.
또한, 교육 후에는 영화 관람을 통해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조직 내 긍정적인 분위기 형성을 도모했다.
송희경 공주소방서장은 “이번 직장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윤리를 확립하고, 서로 존중하며 신뢰받는 조직 문화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더욱 신뢰받는 공주소방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