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여성농업인 대상 ‘역량개발 교육’ 실시

자기 계발 및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한 실용적 교육 진행

강승일

2025-02-14 06:53:06




충주시청사전경(사진=충주시)



[세종타임즈] 충주시는 한국여성농업인 충주시연합회 회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농업인 역량개발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교육은 여성농업인의 자기 계발과 공동체 의식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회원들 간의 화합을 촉진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초빙 강사 김윤희 강사가 보석함 만들기 실습을 진행, 여성농업인들이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과정에서 참여자들은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창작 활동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농업과 생활을 병행하는 여성농업인들에게 실용적인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생활의 활력을 높이고 다양한 문화 활동을 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여성농업인 김 모 씨는 “평소 농사일로 바빠 자기 계발 기회가 적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이런 교육이 자주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숙희 회장은 “여성농업인의 생활 활력을 향상하고 문화 활동의 장이 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임병호 농정과장은 “이번 교육이 여성농업인의 잠재적 역량을 강화하고 농촌 생활개선을 선도적으로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농업인 역량개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