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몽골 자브항 아이막/솜 의회 대표단과 우호 교류

의회 운영 노하우 공유 및 스마트도시 구축 견학

이정욱 기자

2025-02-12 16:44:16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채성)는 12일 의정실에서 몽골 자브항 아이막/솜 시민대표회의(의회) 대표단 10여 명을 접견하고 의회 운영 및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채성 의장은 “몽골 자브항 아이막/솜 의회 대표단의 세종시의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양 도시 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브항은 몽골의 21개 행정구역 중 하나로, 아이막은 한국의 도(道), 솜은 군(郡)에 해당한다.


몽골 자브항 아이막/솜 시민대표회의 공무원으로 구성된 대표단은 세종시의 스마트도시 구축 사례와 의회 운영 시스템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세종시의회 본회의장과 전자회의시스템을 견학했다.

 

특히 스마트 회의 시스템과 효율적인 의회 운영 방식에 대해 설명을 들으며 이를 자브항 의회에 적용할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몽골 자브항 대표단은 세종시의회를 방문한 후 ▶집현동 자율주행 빅데이터 관제센터 ▶연서면 정동체험마을 등을 방문해 세종시의 첨단기술과 지역문화를 체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대표단은 “효율적인 의회 운영 방안을 공유하고 양 기관의 우호 관계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 세종시의회 대표단을 자브항으로 초청해 교류를 확대하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다.


임채성 의장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세종시의회도 몽골 자브항을 방문해 더 넓고 깊은 협력의 기회를 마련하겠다”며, 두 도시 간 우호적 교류와 협력 확대에 대한 의지를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