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대전시교육청공무원노조, 소외계층 위한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이웃에 연탄 2000장 전달

염철민

2025-02-07 13:50:57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과 대전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은 2월 8일, 대전 동구 소제동 일원에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탄나눔 봉사활동은 2011년부터 이어져 온 대전시교육청 공무원 노사 간의 대표적인 나눔 활동으로, 기초수급대상자와 차상위계층을 돕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올해는 동구 소제동에 거주하는 5가구를 대상으로 총 2,000장의 연탄을 지원하며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설동호 교육감과 채정일 공무원노조위원장, 교육청 직원 및 공무원노조 조합원 약 50명이 참여해 정○○, 황○○ 어르신 댁 등 소제동 일대 5가구에 직접 연탄을 배달했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참가자들은 정성껏 연탄을 나르며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공무원노조 채정일 위원장은 “제9대 노조가 새롭게 출발하는 시점에서 노사 간 협력으로 지역사회를 돕게 되어 더욱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추운 날씨에도 기꺼이 봉사에 참여해준 교육청 직원과 공무원노조 조합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노사가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배려와 나눔이 실천되는 따뜻한 노사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