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자동차관리사업 모범사업자’ 공개 모집

2월 17일부터 14일간 접수… 우수 사업자 지정 및 다양한 혜택 제공 

이정욱 기자

2025-02-02 11:13:17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는 자동차관리사업 서비스 질 향상과 건전한 사업자 육성을 위해 오는 17일부터 14일간 ‘자동차관리사업 모범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이번 모집은 자동차관리사업의 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11월 11일 제정된 ‘세종특별자치시 자동차관리사업 모범사업자 지정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추진된다.


모집 대상은 자동차관리사업 등록 후 3년 이상 운영한 ▶자동차정비업(종합·소형·전문) ▶자동차매매업 ▶자동차해체재활용업 사업자다. 단, 최근 2년 이내에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업자는 신청할 수 없다.


시는 관련 조합과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와 현장조사를 통해 모범사업자를 평가·선발할 계획이다. 관내 운영 기간이 추가 가점으로 반영되며, 브랜드 가치를 고려해 한 해 최대 3곳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모범사업자는 ▷2년간 분기별 정기 점검 면제 ▷모범사업자 지정서 및 표지판 부착 ▷세종시 누리집 홍보 등의 혜택을 받는다.

 

성은하 교통정책과장은 “세종시의 우수한 자동차관리사업자를 모범사업자로 지정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해 시민 안전과 직결된 자동차 정비·매매·해체재활용 서비스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