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세종시 도담동 행정복지센터와 도담동 통장협의회는 1월 15일 도담동 일대에서 설 명절을 맞아 우리 마을 가꾸기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새로 부임한 이기숙 도담동장과 새롭게 선출된 김대기 통장협의회장이 처음으로 함께 주관한 자리로,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환경정화 활동에는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통장협의회 회원 등 약 40명이 참여해 도담단풍길을 중심으로 쓰레기 수거, 낙엽 정리 등 환경미화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정화 활동을 펼치며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김대기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는 주민 모두가 협력해 지역을 깨끗하게 만드는 자리로, 새로 부임한 동장님과 함께 첫걸음을 내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이기숙 도담동장은 “새해를 맞아 주민들과 함께 지역 환경 개선에 나서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통장협의회 및 지역 주민들과 협력해 살기 좋은 도담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담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번 환경정화 활동을 시작으로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환경개선 사업과 캠페인을 통해 지역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살기 좋은 도담동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