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도서관, ‘엄마표 영어’ 강연 개최

영어교육 관심 높은 시민 대상 맞춤형 교육법 제시

이정욱 기자

2024-11-19 07:05:24

 

 
"엄마표 영어, 이제 시작한다"


[세종타임즈] 세종시립도서관 도담동도서관은 증가하는 영어교육 수요에 발맞춰 ‘엄마표 영어, 이제 시작한다’를 주제로 한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학부모들의 영어교육 관심을 충족시키고, 올바른 교육법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은 오는 29일과 다음달 2일, 6일, 9일 총 4회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도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3층 강당에서 열린다.

 

강연자로는 EBS 프로그램 ‘당신의 문해력’의 저자이자 영어교육 전문가인 김윤정 작가가 초청됐다. 김 작가는 강연에서 영어교육 시 학부모들이 자주 직면하는 문제점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하며, 효과적인 영어교육 실천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학부모들이 실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엄마표 영어’의 기본 원칙과 구체적인 사례를 다루며, 자녀들의 영어 학습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 신청은 도담동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오는 25일 오전 10시까지 가능하다. 총 1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추첨을 통해 최종 참석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이 영어교육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충족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세종시립도서관은 앞으로도 영어 도서의 이용률을 높이고 시민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독서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지역사회의 평생학습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