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신산희, 한국테니스선수권대회 단식 우승 쾌거

복식 준우승 포함 2관왕… 국내외 무대에서 활약 이어가

이정욱 기자

2024-11-12 07:06:38

 

 
신산희 선수, 2024년 한국테니스선수권대회 우승


[세종타임즈] 세종시청 소속 테니스 선수 신산희가 국내 최고 권위의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올해도 눈부신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신산희 선수는 10일 경북 김천에서 열린 ‘2024년 하나증권 제79회 한국테니스 선수권대회’ 단식 결승에서 박의성을 상대로 2대 1 승리를 거두며 단식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신산희는 현재 국내 단식 랭킹 3위, 복식 랭킹 8위에 오른 선수로, 이번 우승을 통해 자신의 기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결승에서 신 선수는 첫 세트를 내주고도 이후 집중력을 발휘해 연달아 두 세트를 따내는 저력을 보이며 최종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회에서 신산희 선수는 단식뿐만 아니라 복식 경기에서도 활약을 펼쳤다. 그는 심성빈 선수와 복식조를 이루어 결승에 진출하며 준우승을 기록했다. 이로써 신 선수는 단식 우승과 복식 준우승으로 대회 2관왕에 올랐다.

 

신산희 선수는 우승 후 “한국테니스선수권대회에서 우승과 준우승이라는 성과를 거두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해 한층 성장하는 선수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의 각오는 이번 대회에서 보여준 활약처럼 강한 의지를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과 발전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신산희 선수는 이번 성과 외에도 올해 열린 전국체전에서 세종시청 테니스팀의 단체전 우승에 기여하며 팀의 주축 선수로 활약했다. 또한 국내 대회에서의 성과에 머물지 않고,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국제대회에서도 3회 우승을 거두며 세종시청 테니스팀의 위상을 국제 무대에서도 높이고 있다.

 

신산희 선수의 활약에 힘입어 세종시는 한국 테니스계에서 눈에 띄는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세종시청 테니스팀 역시 국내외 주요 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기록하며 이름을 알리고 있다. 앞으로도 신산희 선수는 국내외 무대에서 세종시와 한국 테니스를 대표하는 선두주자로서의 활약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세종시 관계자는 “신산희 선수가 국내외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며 세종시의 위상을 높여주고 있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