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세종시에서 8일 로컬푸드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생산자와 소비자 화합의 장’ 행사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세종로컬푸드주식회사가 주관하고, 싱싱장터 도담점이 2015년 첫 개장한 이후 매출 2500억원, 방문 소비자 1000만명 달성이라는 성과를 기념하여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시장, 임채성 시의회의장, 지역 농가와 시민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해 함께 축하했다.
행사는 축하 공연과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로 흥을 돋웠으며, 먹거리존에서는 지역 식재료로 만든 다양한 음식이 제공돼 풍성한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행사 부스에서는 시민과 방문객을 위한 농가 체험 프로그램과 농산물 우수 관리(GAP) 홍보,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참석자들은 이를 통해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농산물의 품질 관리와 안전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
권기환 세종로컬푸드주식회사 대표는 “이번 행사가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 로컬푸드의 가치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판매자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앞으로 안전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농가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세종형 로컬푸드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합리적인 가격 책정과 다각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또한 로컬푸드생산자연합회는 오는 16일 싱싱장터 새롬점, 23일 아름점에서 각각 농산물 시식 행사와 농산물 우수 관리 및 탄소 감축 실천 홍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각 행사에서는 지역 농산물의 안전성을 홍보하고, 환경 보호 실천을 장려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서로의 역할과 가치를 이해하고, 지역 사회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세종시 로컬푸드의 지속적 발전 가능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