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L 휠체어펜싱팀, 세종 지역 아동 대상 펜싱체험교실 운영

스포츠 체험과 장애 인식 개선 위해 아동 초청…펜싱 기초부터 1대1 경기까지 진행

이정욱 기자

2024-11-08 07:17:46

 

 
GKL휠체어펜싱팀, 아동과 함께하는 펜싱체험교실


[세종타임즈] 세종시 연고 협약팀인 그랜드코리아레저(GKL) 휠체어펜싱팀이 지난 6일,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펜싱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의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모집된 아동들에게 휠체어 펜싱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체험교실은 GKL 휠체어펜싱팀 훈련장에서 열렸으며, △펜싱의 역사와 용어 설명 △장비 소개 △기본 동작 연습 △1대1 연습 경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아이들은 휠체어 펜싱의 특성과 기본 기술을 배우고 직접 장비를 착용해보며 운동의 재미를 느꼈다. 또한 1대1 연습 경기를 통해 펜싱의 기술을 익히고 스포츠를 통한 도전 정신을 체험했다.

 

김영산 GKL 사장은 “이번 펜싱체험교실이 아이들에게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이해와 배려의 마음을 기르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GKL은 앞으로도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GKL 휠체어펜싱팀은 세종시와 연고 협약을 맺고 지역사회의 체육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지난달 경남 김해시에서 열린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출전해 금메달 5개, 은메달과 동메달 각각 1개씩을 획득하며 총 7개의 메달을 거머쥐었다.


GKL 휠체어펜싱팀은 현재 박상민 감독의 지도 아래 박천희, 심재훈 선수가 주축이 되어

 

이번 펜싱체험교실은 휠체어펜싱팀의 활동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보다 널리 알리고,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GKL 휠체어펜싱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기획해 세종시의 스포츠 저변을 확대하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