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금남면, 겨울철 산불예방 총력 대응

자율방재단과 함께 산불예방 홍보·환경정화 활동…상시 순찰 및 비상근무 체제 강화

이정욱 기자

2024-11-07 06:51:59

 

 


 

[세종타임즈] 세종시 금남면이 겨울철 산불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금남면은 1일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를 맞아 자율방재단과 함께 산불예방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산불예방 활동은 주로 인근 농경지의 불법 소각으로 인한 화재 위험이 높은 상황을 고려해 기획되었다. 금남면 자율방재단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주요 지역에 ‘산불 조심’ 현수막을 설치하여 경각심을 높였다.

 

또한, 금남근린공원 등 인근 지역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하여 지역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산책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주력했다.

 

앞으로 금남면은 산불예방을 위해 위험지역에 대한 상시 순찰을 실시하고, 비상근무조를 편성하여 산불 취약지를 집중적으로 단속·순찰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산불 발생 가능성을 미리 차단하고, 화재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강화할 예정이다.

 

김건제 금남면장은 “이번 산불예방 활동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경각심을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산불예방기간 동안 금남면 내에서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금남면은 이와 같은 지속적인 산불예방 홍보와 순찰 강화를 통해, 겨울철 산불 위험을 줄이고 주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