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25년 장애인일자리 참여자 77명 모집

장애인 사회참여 확대 및 소득 보장 위한 일자리 제공…전일제·시간제 분야 운영

이정욱 기자

2024-11-07 06:51:11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안정적인 소득 보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5년 장애인일자리’ 참여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인원은 총 77명으로, 전일제 42명과 시간제 35명으로 나뉘어 채용될 예정이다.

 

모집된 장애인일자리 참여자들은 세종시 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공공기관, 비영리 복지시설 등에서 내년 1월부터 1년 동안 업무 보조 역할을 맡게 된다.

 

이들은 서류 정리, 민원 지원, 행정 업무 보조 등 다양한 공공 업무를 통해 실무 경험을 쌓으며 지역사회 일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등록된 만 18세 이상의 미취업 장애인으로, 신청자는 세종시청 누리집의 고시공고란을 확인해 자신의 주소지에 위치한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고 있거나 최근 1년 내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 도중 중단된 이력이 있는 사람은 신청이 제한된다. 또한, 반복참여 제한 예외 대상자가 아닌 경우, 2년 이상 연속해 일자리사업에 참여한 경우도 신청할 수 없다.

 

김기생 세종시 노인장애인과장은 “이번 장애인일자리사업에 많은 장애인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장애 유형별로 특화된 맞춤형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장애인 일자리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시는 이번 일자리사업을 통해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지역사회의 포용성과 통합성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