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소상공인 으쌰 페스타’ 개최

8∼9일 나성동서 지역 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 화합의 장 마련

이정욱 기자

2024-11-05 06:59:36

 

 
세종시청사전경(사진=세종시)


[세종타임즈] 세종시에서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지역 소상공인과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상공인 으쌰 페스타’가 개최된다.

 

세종시소상공인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1월 8일과 9일 이틀 동안 나성동 공영주차장에서 진행되며, 약 25개 상점이 참여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타는 지역 소상공인의 화합과 상권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되었으며, 행사에는 야외 먹거리 장터, 플리마켓, 체험 및 공연 프로그램 등이 마련되어 방문객들이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나성동 공영주차장 야외 공간에서는 테이블 오더 서비스를 통해 인근 상점의 음식을 주문·배달 받아 자유롭게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편리한 시스템이 운영된다. 이를 통해 지역 음식점을 홍보하고 방문객에게는 편리한 식사 옵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실시간 소통판매와 플리마켓이 운영되어 지역 소상공인들이 직접 자신들의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외에도 현장에서 가족과 친구들이 즐길 수 있는 공연과 다양한 체험 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8일 오후 6시에는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가 열려 지역 소상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 자리에서는 세종시가 소상공인들에 대한 지지와 감사를 전하며, 소상공인들이 지역 경제의 중요한 주체로서 역할을 이어가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세종시 관계자는 “이번 소상공인 으쌰 페스타는 소상공인들이 함께 화합하고 서로 협력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동시에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과 소상공인이 소통하며,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