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24년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 실시

특이민원 대처 및 직원 보호 강화로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 목표

이정욱 기자

2024-11-04 07:38:25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11월 4일 시청 여민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각종 민원 상황에 적절히 대처하는 역량을 강화하여, 시민들에게 제공되는 민원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의 주요 내용으로는 △특이민원 대응을 위한 상황별 민원응대 요령 △민원인의 위법행위에 대한 직원 보호 및 지원 방안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통한 민원인 만족도 향상 사례 등이 포함되었다.


특히 최근 민원인의 위법행위로 인해 피해를 입는 공무원들이 늘어남에 따라, 세종시는 간부 공무원과 일반 직원을 나누어 각각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간부 공무원들은 특이민원 발생 시 취해야 할 조치와 피해를 입은 직원들을 어떻게 보호하고 지원할 수 있는지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을 받았다.


일반 직원들에게는 상황별로 민원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방법과 다양한 민원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민원 대응 기술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세종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 현장에서 근무하는 공무원들의 대처 능력을 높이고,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직원 피해를 최소화함으로써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민원 환경을 구축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매년 민원응대 서비스 평가를 통해 교육의 효과를 점검하고 있으며, 평가 결과에 따라 필요한 보수교육을 시행하여 민원 서비스의 질을 꾸준히 높여 나가고 있다.

 

서종선 세종시 민원과장은 “이번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든 직원이 안전한 환경에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시는 향후 민원 응대 역량을 높이기 위한 정기적인 교육과 함께 직원 보호 조치를 더욱 강화하여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안전한 민원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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