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오는 11월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2층 기획전시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2024 세종청년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세종시와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이 주관하며, 올해로 3회째를 맞아 지역 청년과 기업 간 일자리 연결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박람회는 ‘청년의 내 일, 세종의 내일’을 주제로 하여, 세종과 인근 지역의 우수 기업 39개사와 공공기관 10개사가 참여한다.
행사장에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부스를 마련해 청년 구직자들과의 소통의 장을 열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의 주요 부스는 구직 청년들이 채용 정보를 얻고 면접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청년채용관’을 중심으로 ‘고용서비스관’, ‘대학·컨설팅관’ 등이 운영된다.
참여 기관은 관내 기업 29개, 관외 기업 7개, 금융기업 3개, 공공기관 10개, 대학 3개로 다채로운 구직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박람회에서는 취업 준비에 필요한 증명사진 촬영, 메이크업, 퍼스널컬러 찾기와 같은 체험형 이벤트 부스도 운영되며, 자녀 동반 구직 청년을 위한 돌봄 시설도 마련된다.
특히 유명 유튜버 드로우앤드류가 ‘끊임없이 성장하는 자기계발러의 4가지 루틴’을 주제로 한 특강을 열어 청년들에게 동기부여와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2024 세종청년취업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에 문의할 수 있다.
김현기 세종시 경제산업국장은 “세종청년취업박람회가 지역 청년들이 자신의 일자리를 찾고 세종의 미래를 열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세종시는 이번 오프라인 박람회 외에도 세종시 일자리 종합플랫폼 ‘잡아람’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구직자와 구인 기업을 연결하는 온라인 박람회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 온라인박람회가 종료된 이후에도 잡아람 누리집을 통해 세종 지역의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