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조치원읍, 침산공원 맥문동 정원 조성…주민 기부와 봉사로 경관 개선

시민 기탁금 바탕으로 주민 40여 명 참여…호국영령 기리는 의미 더해

이정욱 기자

2024-10-31 07:13:16

 

 

 


[세종타임즈] 세종시 조치원읍은 10월 31일 침산공원의 경관을 개선하기 위해 주민들과 함께 맥문동 정원 조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조치원읍 주민 윤정화 씨가 공원 경관 개선을 위해 기탁한 108만원의 기부금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침산공원을 평소 자주 이용해온 윤 씨는 더 많은 시민이 공원의 아름다움을 즐기고, 나라를 위해 헌신한 호국영령을 기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를 결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조치원읍 직원과 여러 지역단체 회원 등 40여 명이 참여해 침산공원의 산책로 주변을 정비하고 맥문동을 심는 작업에 나섰다.

 

봉사자들은 산책로를 따라 맥문동을 식재하고 공원 주변 환경을 정리하며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가꿨다. 새롭게 조성된 맥문동 정원은 호국영령들의 혼이 깃든 충령탑 주변에 위치해 있어 이번 활동으로 그 상징성이 더욱 빛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영호 조치원읍장은 “윤정화 씨의 기부와 주민들의 봉사활동이 세종시가 추구하는 정원도시 비전과 주민 참여의 중요성을 잘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침산공원이 주민들이 가꾸는 아름다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조치원읍은 이번 정원 조성을 계기로 침산공원을 지역 주민과 함께 가꿔 나가며, 정원도시 세종시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주민들이 주도하는 다양한 경관 개선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활동은 세종시가 시민의 손길로 함께 만들어가는 정원도시로 나아가는 데 의미 있는 걸음이 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