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이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장군면과 금남면 일대에서 밤과 배 수확 작업을 지원하며 농촌 일손 돕기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세종시자원봉사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농번기에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10월 2일 장군면에서 밤 수확 작업을 시작으로, 10월 29일 금남면 일대의 배 수확 작업을 지원하며 바쁜 농번기 시기의 부족한 인력을 보완했다.
이 활동을 통해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농촌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현장에서 작업에 참여한 직원들은 수확을 도우며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세종시민의 행복과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은 “농촌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것”이라며 “도움이 필요한 곳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농번기 농가 지원과 함께 지역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세종시민들에게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지원을 제공하며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앞장설 방침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