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중구3지역 학교운영위원장 초청 예산정책간담회 개최

학생 교육환경 개선 논의… 급식실 리모델링, 통학로 정비 등 학교별 현안 의견 청취

염철민

2024-10-24 14:03:44

 

 
대전시의회 민경배 의원, 중구 학교 교육 현안 해소 방안 모색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교육위원회 민경배 의원은 24일 오전 10시 의회 소통실에서 ‘중구3지역 학교운영위원장 초청 예산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대전시의회가 주최하고 교육위원회가 주관했으며, 학교 현안에 대한 운영위원장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토론자로는 대전글꽃중학교 최지영 운영위원장을 비롯해 10명의 학교 운영위원장이 참여했으며, 교육위원회 최현주 의원과 김기홍 의원도 함께 자리했다.

 

간담회에서 각 학교 운영위원장들은 급식실 리모델링, 학교 입구 통학로 정비, 냉난방기 교체, CCTV 이전 설치 등 각 학교별 교육환경 개선 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설명했다.

 

이에 대해 교육청 관계자는 시설물 장기 노후화에 따른 보수·교체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다며, 사업의 시급성을 고려해 예산 반영을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민경배 의원은 “학교 시설물 관리는 학생들의 안전과 교육환경에 직결된 중요한 사안”이라며, “관련 부서가 신속한 검토와 조치를 통해 필요한 보수 및 교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실질적인 교육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중요한 자리로 평가받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