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충남도, 보령에서 '2024년 공유재산 연찬회' 개최

부제목: 우수 관리 시군 시상 및 공유재산 관리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강승일

2024-05-10 12:15:18

 

 
공유재산 담당자 역량 강화 ‘박차’


[세종타임즈] 충남도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 간 보령 소재 호텔 쏠레르에서 '2024년 충청남도 공유재산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에는 신동헌 도 자치안전실장을 비롯해 도·시군 관계 공무원,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 첫날은 지난해 공유재산 관리 실적 종합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시군에 대한 표창과 포상금 수여가 이루어졌다.

 

최우수상은 예산군이 수상하였고, 우수상은 아산시와 당진시가, 장려상은 천안시, 보령시, 서천군이 각각 받았다.

 

연찬회에서는 공유재산 전담 회의를 통해 관련 정보와 현안을 공유하고, 이기용 강사의 '공유재산 제도 및 실무' 교육과 김명중 과장의 '공유재산 위탁 관리 소개' 특강을 통해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진수정 주임의 공제 교육과 태안 안면도 자연휴양림 현장 견학이 이루어져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신동헌 도 자치안전실장은 "공유재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보존해야 하는 중요성을 깊이 이해하고, 도·시군 간의 소통을 강화하여 충남의 공유재산 업무 역량을 더욱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충남도 공유재산 관리의 질을 한층 향상시키기 위한 귀중한 자리로 평가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