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청양군 칠갑산천문대에서는 5월 가정의 달, 황금연휴인 어린이날을 맞이해 5월 4일부터 6일까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특별 프로그램은 어린이날 아이들과의 추억을 소재로 오랫동안 남길 수 있는 사진과 관련된 여러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가족들이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사진 인화하기, 휴대폰을 이용해 밤하늘 촬영법 배워보기 등을 준비했다.
상설 프로그램인 천체투영관 및 천체 관측은 기존 시간대로 운영하며 야간프로그램의 경우 많은 관람객을 위해 추가로 증설될 예정이다.
추가로 별자리 천문강연, 만들면서 배우는 천문학 만들기, 나만의 별 열쇠고리, 컵 만들기와 보름달 포토존 등이 준비되어 있다.
봄꽃 개화 시기에 맞춰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천문대 주변을 가득 채운 꽃들의 모습을 볼 수 있고 여행 주간을 맞이해 칠갑산 등산로도 매우 아름답고 고즈넉하게 즐길 수 있어, 꽃과 별이 가득한 칠갑산천문대에서 아이들과의 추억을 만들기에 매우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칠갑산천문대 특별 프로그램을 즐기기 위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참여할 수 있으며 특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소식도 알아볼 수 있다.
또한 특별 프로그램 기간에는 칠갑산천문대 입장료를 50% 할인한다.
한편 최대급 304mm 굴절망원경을 갖춘 칠갑산천문대는 국내 유일하게 도립공원에 위치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청양의 대표 관광명소로서 매년 새로운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우주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학습 공간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